오줌 색깔 건강-노란색 갈색 형광색 파란색 녹색 빨간색 오렌지색 거품발생시 상태는?

오줌 색깔이 노란색, 갈색, 형광색, 파란색, 녹색, 빨간색, 오렌지색 그리고 거품발생시 몸상태는 어떨지 소변색깔로 우리의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하여 봅시다.

건강상태는 소변색깔뿐만 아니라, 소변에서 나는 냄새를 맡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혓바닥을 보거나 또는 발을 보고서도 확인한다고도 해요.


오줌 색깔 건강상태

오줌 색깔 건강

여기에서는 혓바닥, 발, 소변 냄새로 보는 것이 아닌 소변색깔과 상태로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봅니다.

소변색은 몸이 피곤하거나 좋지 않을때 변하기도 하니 너무 심취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체크해 보아요.


오줌 색깔 건강

- 깔끔한 맑은 색 :

소변이 투명하다는 것은 물을 많이 먹었다는 것이니, 물을 조금만 덜 마셔요.


- 살짝 노란색(연한 짚색) :

정상으로 수분도 적절히 보유한 상태입니다.


- 맑은 노란색 :

볼 필요도 없이 정상입니다.


- 진한 노란색(또는 어두운 노란색) :

물이 조금 부족하니 더 마셔 수분을 채워 줍시다. 추가로 비타민 영양제를 먹는 경우 소변색깔이 매우 노랗거나 형광색을 띌 수 있습니다.


- 호박색깔 :

몸속에 물이 부족해요. 물좀 마셔 줍시다.


- 진한호박색(갈색) :

물공급이 시급한 탈수상태거나 간기능에 이상이 생긴것일 수 있으니 계속된다면 병원에 한번 가 보아요.


- 빨간색(붉은색), 분홍색 :

사탕무나 블루베르를 먹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잇다고 하는데요.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 봅시다.


- 오렌지색(귤색) :

물이 부족하거나 식용색소때문일 수도 있는데 그게 아니면 간이나 담즙이상일 수 있으니 병원헤 가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파란색, 녹색 :

파란색, 녹색은 식용색소가 원인일수 있으나 계속 된다면 병원에 가서 체크 한 번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소변거품 또는 소변기포 :

힘을 다해 소변을 누는 경우에 압력으로 발생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신장질환 또는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현상이 계속 된다면 병원에 가서 체크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마무리

오줌 색깔은 너무 이상한 경우를 제외하곤, 몸이 피곤하거나 좋지 않을때에도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글 이전 글
댓글 ...
댓글쓰기
comment url